아하 그렇구나

햇빛이 없어도 잘 자라는 녀석(나그린님)

맑은날T 2004. 2. 2. 15:44

"아하 그렇구나!!"

 

저는 이 카테고리에 꽤나 많은 질문이 올라올 것으로 개인적으로 예상을 했습니다.

그런데 거의 발길이 없습니다.

가지고 계신 궁금증이 제가 답변가능한 수준이 못된다고 생각하시는 모양입니다.

좀 더 분발하여 믿음직하도록 하겠습니다.

 

<< 질문 >>

 

우리 집이 동향이라 햇빛이 잠깐 들어오고 마는데요~ 햇빛이 없어도 잘자라는 건강하고 씩씩한 녀석 좀 추천해주세요~~^^*

 

 

<< 답변 >>

 

님의 질문은 크게 동물계와 식물계로 나누어 답변드려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동물계에서 햇빛이 없어도 잘 자라는 녀석은 언뜻 떠오르는게 몇 가지 있습니다.

쥐며느리, 바퀴벌레, 박쥐, 심해어, 노린재 등이 있으나 이놈들을 집에서 키우기에는 좀 애로점이 있을 듯 하여 권유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님의 답을 식물계에서 찾아야 할 것인 바, 식물계를 대표하는 식물은 광합성 작용을 하는 녹색식물이 주류이자 관상용으로 많이 재배를 합니다.

그런데 우리가 생물시간에 다 배운 바와 같이 이놈들은 태양광선으로 광합성 작용을 하여야만 자라게 됩니다.

따라서 햇빛이 없으면....죽습니다. ㅠ,.ㅠ;

 

식물계에서 햇빛이 없어도 잘 자라는 녀석은 대표적으로 두 놈을 추천해드립니다.

곰팡이와 버섯을 키우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곰팡이는 집안에 자생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굳이 따로 키울 필요는 없다고 판단되며, 버섯류는 독버섯이 아름다워서 관상용으로는 적당하나 집안에서는 위험하므로 송이버섯, 새송이버섯, 느타리버섯, 싸리버섯, 갓버섯, 영지버섯, 상황버섯, 팽이버섯, 목이버섯, 석이버섯 등 입맛과 계절에 따라서 골라 키워보시기 바랍니다.

 

신뢰도 : 별 다섯개(별 여섯개 중)

 

나그린님~

만족하셨나요? ㅎㅎ~

화원에서 파는 실내용 관상수의 대부분은  햇살이 다소 적더라도 무난하게 자라는 놈입니다.

따라서 일단 화원에 가셔서 님의 집 방향과 햇살이 드는 시간을 말하고 적당한 놈으로 추천해 달라고 한 다음, 종류가 결정되면, 여러 화원을 방문하여 그 중에 가장 맘에 드는 놈을 결정하여 데려오면 됩니다.

일단 집안에 들여놓으면 한 가족처럼 아끼고 책임져 주실 것을 잊으면 안됩니다.

킹 벤자민 하나 사서 같이 비교하면서 길러보시는 것은 어때요?